서브비주얼 이미지

라디오 동향

라디오협찬 광고 진행 및 비용 안내

비알사운드 2020.09.09

라디오 협찬 광고 안내드립니다.

 

 

라디오협찬 광고 

✔ 라디오 프로그램에 상품 또는 협금을 제공하는 대가로 프로그램 내 협찬사의 상호/협찬 내용을 고지 하는 형태의 광고

✔ 협찬 상품은 청취자들에게 선물로 제공

 

 

 

 

1. 라디오 협찬광고 장점 

 

 저렴한 광고비  별도의 제작비가 없고, 자사 제품을 활용하여 광고비 부담이 비교적 적음
 타겟 집중공략  프로그램 선별적 집행으로 목표 타겟에 전략적 노출 가능
 브랜드 호감도  청취자에게 선물 형태로 제공,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와 청취자를 통한 구전 효과
 높은 주목도  노출 시간은 짧지만 프로그램 내 삽입으로 높은 주목도, zapping 우려 감소

 

 

 

2. 라디오 협찬광고 진행 예시

 

2.최화정.jpg

 

[프로그램 내 멘트고지]

 

파워타임에서 준비한 선물입니다.

[광고주or브랜드]에서 [협찬상품]을 드립니다.

 

 

※ [협찬사명]은 사업자등록증 기준이며, [협찬상품]은 제품군으로 진행. ex) LG전자에서“세탁기”를 (O) / LG전자에서“LG트롬세탁기”를 (X)

※ [협찬사명] 앞 수식어 표현가능 - 7~8음절이내, 멘트는 협의 후 진행

 

 

 

3. 라디오 협찬광고 진행 과정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01.프로그램선정 02.담당자협의 03.방송청약 04.결과확인 05.On-Air
타겟에 적합한
채널/프로그램 선정
멘트 및 신청조건
협의
매월 15~20일경
청약접수 마감
청약 결과 확인 후
계약체결
협찬멘트 고지

 

신청조건 : 프로그램 별 상이, 담당자와 상담 후 진행 가능 

청약기간 : 매월 15~20일 경 접수 마감 - ex. 9월 20일 마감 > 10월 1일 발송

계약기간 : 방송국과의 계약기간 최소 3개월

협찬사 노출 : 프로그램 진행 중 DJ/게스트를 통한 협찬사 멘트 고지

노출 횟수 : 평균 주 5회 - SBS컬투쇼는 주3회, 월/수/금 - 화/수/목, 격주 로테이션

 

 

 

 ※ 채널 별 편성 및 타겟 / 라디오협찬광고 비용 별도문의 

- 비알사운드 02-6393-5618 / 견적문의 게시판에 요청주시면 제안서 전달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